2024년, JTBC의 대표 정치 토론 프로그램 ‘썰전’이 6년 만에 부활합니다. 2013년 첫 방송 후 대한민국 정치와 사회를 통찰력 있게 다뤘던 ‘썰전’은 특유의 풍자와 날카로운 분석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. 이번 부활은 시대의 요구에 맞춘 개편 함께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2025년 1월 특집 편성으로 시청자들에게 돌아올 예정입니다.
JTBC 썰전 부활의 의미
1. 시대와 공감하는 정치 토론
✅ 사회적 변화와 정치적 이슈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, 썰전은 시청자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다각적인 해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2. 국민적 관심을 반영한 재출발
✅ 2024년 12월은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큰 사건이 있던 달이었습니다. 비상계엄 선표와 해제, 탄핵소추안 가결에 이르기까지 온 국민들은 짧은 시간에 엄청난 일들 겪은 달로 기억될 것입니다. 이런 중대한 시기에 '썰전'의 부활은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3. 새로운 패널 라인업에 대한 기대
✅ 메인 진행자로는 '썰전'의 안방마님인 김구라가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.
✅ 기존에 박지윤, 허지웅, 김희철, 서장훈 등 다양한 방송인들이 출연해 썰전에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던 경험으로 비춰볼 때 이번 시즌에는 어떤 새로운 패털이 합류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.
✅ 다양한 세대와 관점을 아우르며 균형 잡힌 토론을 보여줄 것입니다.
JTBC 썰전 첫 방송 일정
✅ JTBC는 특집 편성으로 시청자들에게 선보인후, 정규 편성 여뷰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많은 분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특집방송 후 바로 정규 편성이 되지 않을까 집작해 봅니다.
JTBC 썰전 부활을 기대하는 이유
1. 국민과 함께하는 정치 토론
✅ 시청자들에게 정치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, 시사 상식을 넓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.
✅ 정치 풍자의 재미와 깊이
✅ 복잡한 정치 상황을 쉽게 풀어내면서도 웃음과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마무리
JTBC 썰전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며 대한민국 정치 토론의 새 지평을 열 준비를 마쳤습니다. 탄핵 정국 속에서 다시 돌아온 JTBC 썰전은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.